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법

옆구리살 빼는 운동 5가지 효과적인 방법 알아보기

by 돈박사 2022. 10. 3.

옆구리살 빼는 운동 5가지 효과적인 방법 알아보기

 

옆구리살은 배살과 함께 복부 주위에 잘 빠지지 않는 살 중에 하나 입니다. 이 옆구리 군살을 집중 공략하여 제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통해 탄력을 찾아보세요. 옆구리살 뿐만 아니라 뱃살까지 한번에 빼서 탄력적인 허리 라인을 만들어보세요.

목차

     

     

    1. 다리 교차하기

    1분간 3세트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팔은 쭉펴서 바닥에 지탱해준뒤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바닥까지 내렸다 올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올렸다가 바닥까지 내리면서 교차로 운동을 진행해줍니다.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등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복부를 바닥으로 계속 힘을 준 상태로 운동해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2. 사이드 플랭크 트위스트

    왼쪽/오른쪽 1분간 3세트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먼저 엉덩이를 아래로 쭉 내려서 바닥에 닿기전까지 내렸다 올린뒤, 척추를 배꼽으로 끌어서 당긴다는 느낌으로 오른쪽 팔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몸을 틀어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2~3초 정도 유지한 후,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자세를 바꿔가며 반대편도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3. 바이시클 크런치

    1분간 3세트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V 트위스트

    1분간 3세트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서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이때 허리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런 다음 두 팔은 앞으로 쭉 뻗어주고, 몸통을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이후 다시 오른쪽으로 틉니다. 좌우로 틀어주는 동작이 많을 수록 운동 강도가 올라가지만, 자세히 무너진 상태로 빠르게만 한다면 오히려 부상위험이 있으니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마운틴 클라이머

    1분간 3세트

    플랭크 기본자세를 취하고, 손 위에 어깨가 같은 라인에 있도록 하며, 무게 중심은 발가락에 실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가져오면서 무릎을 구부리며 발볼에 무게 중심을 실어줍니다.

     

    그런 다음 빠르게 다리를 교체하여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가져오면서 왼쪽 다리를 제자리에 둡니다.

     

     

     

     

    옆구리살 빼는 운동을 꾸준히 진행해주면 탄탄한 복부와 바디라인을 만들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