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법

팔뚝살빼는 운동 8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by 돈박사 2022. 10. 1.

팔뚝살빼는 운동 8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팔뚝 살은 유난히 안빠지는 신체 부위중 하나 입니다. 팔뚝 살빼는 운동을 통해 팔뚝살을 특정적으로 공략하여 살을 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는 특히 팔 힘이 약하다보니 팔 부위 살을 빼기가 더 어렵습니다.

목차

     

     

    1. 덤벨 킥 백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상체를 앞으로 약간 숙인 상태에서 덤벨을 들고 팔을 ㄴ자로 당겼다 폈다를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삼두근을 강화해 출렁임을 없애주죠. 이때 허리와 어깨를 구부리지 말고 일자로 펴야 운동 효과가 납니다. 한 번에 20번씩 3세트 합니다.

     

    팔뚝살 빼주는 EMS 저주파운동기

     

    2. 플랭크 덤밸로우

    1분 동안 반복하여 들 수 있는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령을 잡고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플랭크 기본자세가 완성되면, 왼팔을 당겨서 아령을 들었다가 놓으세요. 팔을 번갈아 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덤벨 스쿼트

    아령을 활용하면, 스쿼트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팔 근육까지 단련할 수 있는데요. 아령을 들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운동 중에는 곧게 뻗은 팔이 움직이지 않도록 최대한 고정하세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벤치 딥스

    의자를 뒤에 놓고 양손으로 짚은 뒤 엉덩이를 내렸다 올리는 운동입니다. 이때 팔을 ㄱ자로 구부리면서 삼두근 쪽에 체중을 실어주는 게 핵심입니다. 한 번에 15번씩 3세트를 해주면 충분합니다.

     

    5. 니 푸시업

    무릎을 바닥에 댄 상태로 손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려 짚고 엎드립니다. 양발은 x자로 꼬아 주고 엉덩이와 무릎을 고정한 상태로 팔을 굽혀 가슴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상체를 내렸다가 다시 원상태로 되돌아옵니다. 삼두근과 함께 가슴 근육까지 동시에 만들 수 있는 운동으로 팔뿐아니라 상체 라인을 전체적으로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가능하다면 15회씩 3세트 합니다.

     

    6. 엎드려서 아령 들기

    아령을 손에 들고 바닥에 엎드립니다. 무릎을 대고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아령을 앞으로 뻗어서 동작을 3초 이상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팔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팔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팔뚝살빼주는 팔뚝벨트 다이어트

     

    7. 돌고래 자세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면, 돌고래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서 팔을 자극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상체와 하체를 늘여줄 수 있어서 스트레칭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세요.

     

    8. 거미자세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팔을 굽히면 거미 자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버티는 자세를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몸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집중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팔뚝살 쭉 빠지는 EMS 저주파 운동기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팔뚝살빼는 운동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