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비트 효능 5가지 및 안전하게 먹는법

by 돈박사 2021. 8. 11.

비트 효능 5가지 및 안전하게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대 뿌리채소 중 하나인 레드비트는 폴리페놀 성분이 토마토보다 8배나 높은 즙은 회춘주스라고 불립니다. 서양에서는 이미 유명한 대표채소로 맛도 좋고 안토시아닌, 칼륨, 철, 베타시아닌, 비타민A등의 풍부하게 영양소를 함유해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비트 효능 5가지 및 안전하게 먹는법

 

비트

 

 

비트는 붉은색 채소로 16세기 독일에서 재배되기 시작하였으며, 순무와 비슷한 모양 처럼 생겼습니다. 비트는 칼로리가 높지 않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100g당 45kcal)

 

 

 

 

 

 

 

 

레드비트의 효능

 

1. 심혈관계 질환 개선 및 예방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증 등등 심혈관계질환이 레드비트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혈관을 막고 있는 나쁜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질산염이 풍부하여 산화질소가 혈관을 확장해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관 강화의 도움을 줍니다.

 

 

청정지역 제주산 100% 레드비트즙

 

 

2. 이뇨작용 촉진

 

레드비트를 섭취하면 간혹 붉은 소변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비트의 알칼로이드 성분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면서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대게 생이나 즙으로 먹을 때 생기는 현상이며,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게 도와주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줍니다.

 

 

 

 

3. 피부미용, 노화 방지의 도움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보통 항산화 물질들은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고 기미나 주근께 같은 것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레드비트에 들어 있는 베타인이 안토시아닌과 세포가 산화되는걸 막아줘서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및 당뇨 예방

 

레드비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체내 인슐린 수치를 조절을 원활하게 해줘서 당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면역력 강화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면역력 활성화와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드비트의 하루 적정 섭취량

 

건강한 사람은 하루 반개 정도가 좋습니다. 특히, 혈관이 좋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도 하루 한개 이상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산 햇 레드비트 사러가기

 

 

 

 

레드비트를 안전하게 먹는 방법

 

 

생비트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비트를 약 15분정도 찌거나 익혀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생으로 먹어야만 안토시아닌 등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하실 수 있기 때문에, 소량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열을 가하면 안토시아닌이 파괴된다고 하네요.)

 

비트를 깍둑썰어서 물에 잠기게 삶거나 찜기를 이용하면 영양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를 즙을 내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 분말 가루를 구매해서, 요거트나 우유등에 타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유기농 동결 건조 레드 비트 분말 친환경 무농약

 

 

 

레드비트의 부작용?

 

 

비트에는 소량의 독성이 들어있어서 평소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섭취 후에 현기증이나 메스꺼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저혈압 환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혈압을 낮춰주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저혈압인 분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저혈압이 심하지 않다면 항산화 효과를 주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하루 적정량 이내에서만 섭취하면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신장결석이 있는분한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체내에 옥살산은 칼슘과 철 같은 2가금속 양이온과 결합을 하여 염의 결정을 형성하여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신장 세뇨관을 막을 수 있어서 신장결석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저혈압 증상 및 원인 5가지

 

저혈압 증상 및 원인 5가지

저혈압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 증상 및 원인 5가지 저혈압 저혈압은 수축기 혈압이 90mmHg보다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이완기 혈압은 수축기 혈압에 비해 환자의

healthit.tistory.com

염증수치 높으면 나나타는 6가지 증상

 

염증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6가지 증상

염증수치 높으면 염증수치 높으면 만성 염증으로 이어지게 된다. 만성 염증은 신체가 상처를 입었을 때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급성 염증과는 다르다. 염증이 혈액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니며 세

healthit.tistory.com

손이 저린이유 5가지

 

손이 저린이유 5가지

손이 저린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 아래 이유들이 의심이 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손이 저린이유 5가지 1. 당뇨병 오른손 저림과 왼손 저림이

healthit.tistory.com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

40대가 넘으면 그 동안 건강하던 신체에서 여기저기 고장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직장인의 경우 잦은 회식과 야근, 운동부족 등의 이유로 지방간,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에 걸릴 확률

healthit.tistory.com

고혈압 증상과 원인

 

고혈압 증상과 원인

고혈압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 증상과 원인 고혈압 고혈압은 혈압이 여러 원인으로 인해 높아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혈압은 동맥혈관 벽에 대항한 혈액의 압력

healthit.tistory.com

여자 체지방률,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여자 체지방률,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여자 체지방률은 20~25%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여성의 적정 근육량은 키나 몸무게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지만 몸무게 기준으로 35~40%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봅니다. 예를 들어 몸무게가 50kg인 여성

healthit.tistory.com

만성 표재성 위염 증상 및 원인

 

만성 표재성 위염 증상 및 원인

뭐만 좀 먹으면 금세 위에 가스가 차고 소화가 안 되며 쿡쿡 찌르듯 아픈 증상이 있다면 ‘신경성 위염’이 생겨서 그렇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내시경 검사상 위장에 전혀 이상이

healthit.tistory.com

 

 

 

 

 

 

레드비트를 잘 알고 드시면, 정말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채소 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레드비트만 드시는건 좋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색깔채소와 초록색채소를 곁들어서 샐러드로 드시거나, 또는 레드비트 즙을 내서 드시고 추가적인 야채나 과일을 섭취해주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풍마 효능 7가지  (0) 2021.08.27
콜라비 효능 6가지  (0) 2021.08.18
링티 효능, 링티가 뭔가요?  (0) 2021.07.14
MSM 부작용 및 효능  (0) 2021.07.10
마늘쫑 효능 8종목  (0) 2021.07.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