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수박 효능 보고 얼른 수박사러가세요

by 돈박사 2020. 7. 26.

 

맛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수박도 그 중 하나이다. 수박에는 항산화 성분, 영양분, 비타민 A 와 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주스를 만들어 마셔도 되고 식사를 하며 마시기에도 좋다.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성분인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잘 익은 수박일수록 몸에 더 좋다. 수박의 90%는 수분이다. 따라서 탈수, 신장 문제나 빈혈 같은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수박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수박 효능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수박에는 아르기닌으로 변하는 성분인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두 가지 아미노산은 동맥 상태에 영향을 미치며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한다. 또 심장 혈관 기능에도 좋다.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은 산화 질소 생산에 있어 필요한 성분이다. 동맥과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성분이다. 

 

 

 

발기부전에 도움이 된다

 

좀 놀랍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수박은 혈관 확장기와 비슷한 성분을 갖고 있다. 이것은 혈관 장애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 얼마만큼 먹어야 하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그럼에도 발기 부전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수박을 먹으면 도움될 수 있다.

 

 

 

노화 방지

 

수박에는 생 토마토보다 더 많은 리코펜이 들어 있으며, 리코펜은 과일과 야채에 핑크 또는 빨간색을 띠게 하는 강력한 카로테노이드 항산화제이다. 리코펜은 토마토와 연관이 많지만, 수박에 사실 더 많은 리코펜이 들어 있다고 한다. 

신선한 토마토 1개와 비교할 때, 수박 한 컵에 1.5배 더 많은 리코펜이 들어 있다토마토에 4mg, 수박에는 6mg).

 

 

 

근육 통증 완화

 

착즙기를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신다면, 신선한 수박통에서 약 1/3만큼을 주스로 갈아 만든 다음 운동하기 전 미리 갈아놓은 수박 주스를 마시면 좋다. 신선한 수박 주스에는 근육통을 예방하는 아미노산인 I-시트룰린이 1그램 정도 들어 있다고 한다.

 

 

 

탈수 방지 및 수분 보충

 

특별한 사실을 아니지만 수박의 91% 이상은 물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날 수박으로 맛있게 수분을 유지하고 탈수를 피하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남자 성기능에 좋다

 

L-아르기닌은 또한 음경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포함하여 혈관을 이완시켜 주므로, (심각하지 않은) 발기부전 치료에 좋다. 그래서 때로는 수박이 "자연의 비아그라"라고 불린다고 한다. 사실 시트룰린 보조제는 가벼운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들의 발기 경도를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진 바가 있다.

 

 

 

완벽한 수박을 고르는 방법

 

 

수박을 잘랐을 때 무향이라면(향이 나지 않는) 좋은 품질이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 아래가 연하거나 버터처럼 노란색 점(흰색 또는 녹색이 아님)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수박이 땅에서 숙성된 부분이며, 잘 익었음을 나타내는 최고의 표시 중 하나입니다(심지어 업계의 수박을 선택 담당자도 이를 숙성 정도를 알아보는 척도로 사용합니다). 잘 익은 수박을 고를 수 있는 다른 요령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크기에 비해 무거워야 합니다.
  • 껍질은 매끄럽고 꼭지는 둔탁해야 합니다(꼭지는 땅 쪽의 반대쪽입니다).
  • 두드리기 테스트(이는 논란이 있지만, 익은 수박은 공허한 베이스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