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사회보험 조회 방법 | 지원사업 | 신청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10명 미만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료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로서 사업주와 근로자 등의 국민연금 및 고용보험료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조회 방법 | 지원사업 | 신청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이란?
소규모 사업장에 종사하는 저소득 근로자의 사회보험료(국민연금․고용보험) 부담을 줄여줌으로써, 사회보험 미가입자의 가입을 촉진하여 사회보험 사각지대 축소를 위한 제도입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대상 및 기준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에 고용된 근로자 중 월 평균보수가 260만원 미만인 신규가입자와 그 사업주에게 국민연금·고용보험료의 80%를 지원해드립니다.
- 사용자(개인사업장 사용자, 법인의 대표이사 포함) 본인의 보험료는 지원제외
- “신규가입자”란 지원신청일 직전 6개월간 국민연금·고용보험 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
- 2018.1.1.부터 신규가입자 및 기존 가입자로 지원받은 기간을 합산하여 36개월까지만 지원
- "기존가입자"는 2020.12까지 지원하고 2021년부터 지원중단
※외국인 지원여부
- 국민연금 : 외국인 지원제외 (사업장 규모 판단 시 근로자 수에 포함)
- 고용보험 : 외국인 지원대상 (2017.6.28.부터)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액
두루누리 사회보험 조회 하기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 센터에서 신청
-신규 사업장
민원신고 > 사업장 업무 > 사업장 성립 신고 에서 신청
- 기존 가입된 사업장
민원신고 > 사업장 업무 > 두루누리 보험료지원
지사에 직접 신청
신청서 작성 후 국민연금 및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방문·팩스·우편으로 제출
- 서식 자료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신청서)
- 국민연금 홈페이지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신청서식)
-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신청서식) ('보험료 지원'으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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