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눈 붓기 빨리 빼는법 BEST 8가지

by 돈박사 2022. 8. 26.

눈 붓기 빨리 빼는법 BEST 8가지

 

 

자고 일어나면 눈이 부어서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특히나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면 더욱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눈이 자주 붓는 사람이라면 왜 눈이 붓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빨리 붓기가 빠지는지 알아둬야 난감할 일이 없다.

 

아침에 얼굴과 눈이 붓는 이유는 잠 자는 자세가 좋지 않아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경우 수분이 아래로 흐르지 못하기 때문에 붓기가 생길 수 있다.

 

또한 눈의 경우 피부가 굉장히 얇기 때문에 붓기가 생기기 쉽다. 혹은 그 전날 밤 염분함량이 높은 야식을 섭취하면 수분배출이 이뤄지지 않아 붓기가 생길 수 있으니 야식은 되도록 먹지 않아야 한다. 이외에도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 노폐물 배출이 이뤄지지 않아 붓기가 생길 수 있으니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목차

     

     

     

    1. 세안 & 생활습관

    차가운 물과 미지근한 물을 번갈아 사용해 세안을 하자. 온수 냉수를 차례로 피부에 접촉시킴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붓기 제거 도움을 준다.

     

    녹차 티백을 냉동실에 얼려 눈 위에 올려놓거나 30 분 이상 빠른 걸음으로 유산소 운동하는 생활 습관도 아침에 부운 눈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

     

     

    라보타치 눈 붓기 완화 패치 최저가 알아보기

     

     

    2. 눈가 마사지

    피부조직이 얇은 눈가는 수분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밤새 눈 주변에 몰린 체액이 혈관으로 되돌아가지 못해서 생기는 것이 눈가 부종이다. 때문에 눈가 마사지를 함으로써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다.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썹 앞쪽 뼈부터 눈썹 앞쪽 뼈부터 눈썹 밑 움푹 들어간 부분까지 반원을 그리며 천천히 지압한다.

     

    눈 주변 뼈 부분을 안쪽에서 바깥쪽까지 원을 그리듯 가볍게 지압한다.

     

     

     

    3. 붓기에 좋은 음식들

    부종을 빼 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늙은 호박과 팥이 있다.

     

    늙은 호박과 팝테는 채네 수분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죽이나 요리 재료 로자 주 섭취해 준다면 붓기를 가라 앉히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옥수수 수염차나 토마토, 해조류 등 붓기 관리 음식은 다양하니 참고 바란다.

     

     

     

    4, 부기 빼는 마사지

    • 자극하기; 한쪽 귀를 접은 후, 다른 손 엄지를 귀 바로 밑에 대고 15초가량 지그시 눌러 준다.
    • 귓불 누르기; 손가락으로 귓불을 앞뒤로 1분 정도 꾹꾹 눌어 안면 신경을 자극하자, 때에 따라 통증을 동반하지만 모세혈관과 림프를 압박하는 근육이 풀어져 부종이 사라진다.
    • 쇄골 쓰다듬기; 네 손가락으로 쇄골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쓸어 당긴 뒤 연속 동작으로 쇄골 아래쪽을 따라 겨드랑이로 밀어내듯 마사지해 주면 혈색도 좋아지고 붓기도 제거된다.

     

     

     

    5. 숟가락 마사지

    눈 부음 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숟가락을 냉동실에 미리 얼려두었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얼려져서 차가운 숟가락을 붓기가 있는 눈가에 갖다대는 방법으로 눈 붓기를 뺄 수 있습니다.

     

     

    눈붓기 뺴주는 아이 쿨마스크팩 알아보기

     

     

    6. 냉찜질

    얼음 등을 이용해서 눈가를 냉찜질해 주면 됩니다. 15분 정도 눈 주변을 냉찜질해 주면 눈 주변의 혈관이 수축되면서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7. 녹차 티백의 진정효과 활용

    녹차는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냉찜질의 방식과 비슷한데 녹차 티백을 차가운 물에 충분히 적신 후 눈꺼풀 위에 5분~10분 정도 올려놓으시면 붓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눈 붓기 빼주는 눈 전용 아이스쨈팩 구매하기

     

     

    8. 오이를 활용한 붓기빼기

    오이의 경우에는 차가운 성질과 함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이를 슬라이스로 잘라서 붓기 부위에 올려놓으시면 붓기를 보다 빠르게 빼실 수 있습니다.

     

     

     

    눈 붓기 빨리 빼는법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