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속쓰릴때 대처방법 11가지 알아보기

by 돈박사 2022. 9. 12.

속쓰릴때 대처방법 11가지 알아보기

 

맵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속이 심하게 쓰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속쓰릴때 응급처치를 잘하면 속쓰림을 잡을 수 있습니다. 속쓰릴때 대처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물

    속 쓰릴 때 물 마시면 증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물은 위산을 직접적으로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증상이 빠르게 줄어들게 됩니다. 단, 속이 타는 듯한 느낌이 때문에 찬물, 얼음물을 마실 수 있는데 이는 오히려 위를 자극해 더욱 속쓰림을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속쓰림 위건강을 위한 영양보호제 29%할인

     

    2.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로 유명합니다. 오이의 수분은 위산을 중화시킴은 물론, 산 분비를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속쓰림을 해결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평소에는 껍질채 먹는 것이 좋으나 속쓰림 때는 껍질을 제거 후, 속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생 오이를 먹기 어렵다면 오이즙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3. 토마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염증을 예방해 위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장 질환을 예방한다. 또,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위 점막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인다.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아 공복감을 해소하기 좋다. 식이섬유가 장내 유익균을 증진, 소화도 원활히 한다.

     

     

     

    4. 꿀

    속쓰릴 때 꿀은 위벽을 개선,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물에 타 먹는 것도 좋지만, 속쓰림이 심하다면 티스푼 1회 정도의 양을 순수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시중에 판매되는 꿀의 대부분은 설탕 함유량이 높으므로 영양분석표를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과당 제품은 속쓰림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헬리코박터균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최저가

     

    5. 매실

    매실은 위에 산도를 빠르게 낮춰 속쓰림을 줄여줍니다. 더불어 음식의 성질이 강해 위에 무리를 주는 경우, 자극을 약화시켜 줍니다. 다만 당도가 높아 원액을 그대로 마시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5:1로 희석시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요거트

    우유, 아이스크림 등을 포함한 유제품은 속 쓰림을 누그러뜨린다. 유제품에 풍부한 칼슘도 식도 괄약근을 조이는 데 일조한다. 다만 아이스크림처럼 설탕이 많거나 고지방 제품은 피하는 게 좋다. 무가당 요구르트(요거트)나 저지방 우유가 바람직하다.

     

     

     

    7. 양배추

    위 건강에 양배추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양배추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을 중화시키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위 관련 질환이 있다면 이를 치료해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쓰릴 때 응급처치를 위해서 양배추즙을 집에 비치해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 양배추보다 양배추즙이 위 통증을 훨씬 빠르게 감소시켜 줍니다.

     

     

     

    8. 브로콜리

    양배추가 비타민U가 풍부하다고 알려졌지만 사실 브로콜리에 더 풍부하다. 또, 설포라팬이 위염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해 감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는 면역 기능을 강화해 만성 질환 증상 완화를 돕는다. 브로콜리는 흔히 먹는 잎보다 기둥에 영양분이 더 풍부하니 모든 부분 섭취하는 것이 좋다.

     

     

     

    9. 마

    마의 단면에 찐득찐득 풀 같은 점액질 성분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 성분은 ‘뮤신’이라 불리는 것으로 위벽을 보호하고, 산도를 낮춰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속쓰림 증상에 먹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시중에 잔탁, 개비스콘, 겔포스엠 3가지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속쓰림에 좋은 유기농 양배추즙

     

    10. 호박

    표면에 있는 끈적끈적한 점액질 성분이 속 쓰림을 달랜다. 같은 이유로 아욱도 좋다. 그러나 십자화과 채소는 좋지 않다. 브로콜리, 청경채, 양배추 등은 소화 과정에서 가스가 생겨 트림을 유발한다. 위산 역류를 촉발할 수 있다.

     

     

     

    11. 바나나

    오렌지와 베리류 등 신맛이 강한 과일은 속 쓰림을 악화할 수 있다. 반면에 산도가 낮고 부드러운 과일인 바나나는 위를 진정시키고, 위산을 중화한다.

     

     

     

    속쓰릴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