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전파, 음성, 전염)

by 돈박사 2022. 4. 14.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 확진자가 감소하긴 했지만 아직도 10만명이상 나올정도로 엄청난 확산세는 꺽지 못하고 있습니다.

워낙 잠복되어 있는 사람도 많고 무증상도 많다보니, 아무래도 왠만한 분들은 다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잠복기 증상 및 전파력, 진단 음성, 전염력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 평균 잠복기는 4.2일 ( 2~8일)로 델타 변이 평균 잠복기인 5.8 일보다 짧아졌습니다.

 

 

오미크론 감염 전파력

 

오미크론 감염 전파력은 스파이크 단백질 내 32개 이상의 특징적인 아미노산 변이가 확인되며 중화항체가 작용하는 부위에 있는 많은 변이로 인해서 항체 회피력이 높아, 델타 등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감염 전파력이 높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전염성 유지 기간

 

오미크론 감염자의 경우 증상 발현 1~2일 전부터 발현 후 2~3일까지 전파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략 5일 이상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있다고 생각해야 하며, 양성 판정을 받고 3~5일까지는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고 감염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대략 7일 정도까지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몸 안에 남아 있기 때문에 증상 발현 후 7일 뒤, 증상이 더 없다는 가정하에 바이러스가 전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오미크론 잠복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무증상이 대부분입니다.

잠복기에는 가벼운 목 톡증이나, 기침, 가래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스텔스 오미크론에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으며, 이 스텔스 오미크론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하위 계통 중 전염력이 강한 BA-2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증상은 현기증과 피로감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에 걸린 확진자들은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아도 무기력하고 굉장한 피로감을 느꼇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처럼 발열, 기침, 두통, 심박수 증가, 근육통,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치사율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사율울 1.9%였다. 오미크론은 기존 바이러스의 4분의 1정도인 0.6%에 치사율을 보이고 있따고 합니다.

확실히 델타변이때 보다는 증상이 대체로 가벼운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초기증상 알아보기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

 

오미크론 잠복기 및 스텔스 오미크론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방역에 힘쓰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