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스트레스 테스트, 그림으로 간단하게 스트레스 테스트해보세요

by 돈박사 2020. 8. 30.

 

스트레스는 만병에 근원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면역력에도 영향을 끼쳐서 여러 질병에 걸릴 가능성을 높여주며, 스트레스가 심한 분들은 피로감을 쉽게 느낄 뿐 아니라 우울증, 위장 장애, 불면증 등을 호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간단하게 그림을 보는 것으로 스트레스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잠시동안(3~5초) 응시해주시면 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1

 

 

 

스트레스 테스트 2

 

 

 

스트레스 테스트 3

 

 

 

스트레스 테스트 4

 

 

 

어린이나 노인들은 그림이 정지된 상태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성인이시라면 어느정도 움직임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실 겁니다. 그만큼 성인이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 더 빨리 움직일 수록 지금 내가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림이 빨리 움직이신다면, 좀 휴식이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5

 

 

위에 약이 회색으로 보인다면 현재 평온한 상태입니다. 만약 약이 파랑색이나 빨강색으로 보인다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6

 

 

파란색이 더 크면 행복한 상태이고, 노란색이 더커보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떤날은 노란색이 커보이고 어떤 날은 비슷해보이고 그러는데, 그날의 스트레스 상태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안좋게 나왔다면, 조금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단순한 심리 테스트이기 때문에 안좋게 나오셨다고 너무 맹신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